안녕하세요. 평범한 30대 직장인이 보는 뉴스BIL(Belief In Life)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파 방송 '중간 광고' 도입에 대하여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 내용요약

방송통신위원회는 9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전체회의에서 가상·간접광고 규제개선, 중간광고 차별적 규제 해소, 협찬 제도화 등 방송광고 제도 개선에 대한 정책 방향을 보고했습니다. 이로써, 지방파 방송에도 종합편성채널이나 케이블 TV 채널처럼 중간광고가 도입됩니다.

 

 

□ 개인적으로..

"현재 지방파 방송이 왜 이 모양이 되었을까?"를 먼저 생각해야 하는 건 아닐까요?

 

한명의 시청자로써 지상파는 정치에 휘둘리면서, 혁신을 잃어갔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종합편성채널/케이블 TV채널의 tvN, JTBC등이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중간 광고"로 지상파의 콘텐츠의 혁신을 이루는데 사용되면 적극 찬성입니다.

하지만 콘텐츠가 아닌 다른 용도로 사용되면 적극 반대입니다.

 

 

과거의 위상을 생각하며,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중간광고'로 인한 수익으로 변화를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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