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범한 30대 직장인이 보는 뉴스BIL(Belief In Life)입니다.

 

죽음... 죽음에 대해 생각해 보셨나요?

최근 후회없는 삶을 살기 위하여 영정사진을 찍는 청년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죽음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보았습니다.

 

 

 

 

□ '죽음'이란..

사람의 인생은 유한하기에, 탄생이 있으면 반드시 죽음이 따라 옵니다. 자연적인 이치지만, 이것을 생각하지 않고 앞만 보는 이들이 많은게 현실입니다. 이들은 당장 눈앞에 보이는 공부, 취업, 회사일 등(건강, 가족과 같은 근본적인 것에 비하면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걸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죽음을 앞둔 많은 사람들은 후회합니다. "일만 하지 말고 그때 가족과 함께 보내야 했는데..", "그때 내 몸을 소중히 생각했어야 했는데.." 등 당연한 것을 못해서 후회하곤 합니다.

 

'죽음'에 대해 생각해 보는 건 잠시 뛰어가는 것을 멈추고, 삶의 길에 서서 주위를 볼수 있게 합니다. 무엇이 나에게 중요한 것인지 혹은 무엇을 빠뜨리고 살고 있는건 아닌지..

 

저도 가끔 '죽음'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내가 죽게 되면 가장 후회하는 것이 무엇일까..

우선 몸이 아프다면, 건강관리 하지 않은 것이 가장 후회가 될것 같고..

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약해졌다면, 정신관리는 하지 않고 경쟁에만 몰두 한 것에 후회가 될 것이고..

고독사를 한다면, 가족 및 주변 지인에게 소홀히 한것에 대해 후회가 될 것입니다.

결국 후회하지 않는 죽음을 맞이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죽기전 후회를 최소화 하는게 인생 사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러면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할까요?

본인의 우선순위 및 가치관을 점검하고, 바로 실천을 해야 합니다.

"돈을 더 벌면 큰집으로 이사가야지..", "더 좋은데 취직해서 부모님 뵈러 가야지.." 등 다 소용없습니다.

 

시간은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당신이 내일 죽는다면.. 지금 당장 무엇을 먼저 하시겠나요?

생각나셨나요??

부모님에게 전화하기 등 어렵지 않은 건 지금 당장 해보는건 어떨까요?

만약 세계일주와 같이 돈과 시간이 필요한 것이라면.. 언제 할 것인지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시간은 절대 여러분들을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