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범한 30대 직장인이 보는 뉴스BIL(Belief In Life)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18.10.11(수) 주식시황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 2018.10.11(수) 주식 시황은 대하락을 넘은 대폭락!!

- 미국 증시(다우존스, S&P, 나스닥)의 급락

→ 미국의 각각의 지수는 다우존스 -3.15%, S&P -3.29%, 나스닥 -4.08% 큰폭으로 하락하였다. 원인으로는 미 국채금리가 상승하여 자금이 주식에서 채권으로 이탈하였고, 기술주 실력 우려로 불확실성이 확대되었다. 미국증시 폭락 -> 중국증시 폭락 -> 아시아 증시 폭락으로 이어졌다.

 

 

역시나 이런 대폭락장은 개인투자자만 털리는 형태가 자주 보인다. 그 이유는 주식 관련뉴스에서 앞으로 조정장세가 시작된다고 하여 불안감을 극대화 시켜 개인투자자의 매도를 유도 시키기 때문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은 신용 등으로 매수하여 장기간 보유하기 힘든 반면, 외국인이나 기관같은 세력들은 오랫동안 보유할 재력이 있어 이런 대폭락장에서 매수를 하여 큰 이익을 봅니다. 이번 대폭락장을 통하여, 원래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몸소 깨달은 점이 있습니다.

 

매수를 섣불리 하지 말자!

 

다시 말하면, 대폭락장은 분명 올 것이므로 관심종목은 눈여겨 본다음에 이런 대폭락장에 매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분명 어렵겠지만, 대폭락장을 떠올린다면 좀더 실천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역사는 반복이 되듯이, 주식도 반복이 됩니다. 대폭락으로 절망 하기 보다는, 미래에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마음속에 잘 새기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