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범한 30대 직장인이 보는 뉴스 BIL(Belief In Life)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번주(22일~ 26일)의 증시이 영향을 주는 이벤트에 대해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 금주 이벤트

1. 국내기업 3분기 실적 발표

 → 이번주부터 SK하이닉스, 현대차 등 주요기업들의 3분기 실적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예상컨대, 중국수출 비중이 20%인 한국기업의 실적은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한 중국의 경기 둔화로 큰 타격을 받아서 실적이 과거에 비해 크게 좋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하여, 주가 하락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 25일, 연준위원 발표

 → 25일 라파엘 보스틱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 총재와 로레타 메스터 미 클리 블랜드 연은 총재의 연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발표권을 갖는 2명은 최근 매파적 발언을 내놓아, 이번에도 금리 상승을 부추기는 발언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만약 매파적 발언이 나올경우, 주가 하락에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3 26일, 미국 3분기 성장률

 → 최근 중국 3분기 성장률은 6.5%로 발표하여, 중국 성장률은 하락추세에 있습니다. 이번에는 미국 3분기 성장률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과연 중국에 대한 관세부과가 미국경제에 영향을 주었을지? 아니면 견고한 성장세를 보일 것인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만약 미국 성장률이 견고하게 성장세를 보일경우, 신흥국에서의 자금이탈이 발생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직까지는 한국증시가 어둡습니다. 하루빨리 한국증시의 빛이 될만한 이벤트가 많아졌으면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