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범한 30대 직장인이 보는 뉴스BIL(Belief In Life)입니다.

최근 태양계 끝 '행성X'존재 뒷받침하는 천체가 발견되었다는 기사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우주에 대해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태양이 미치는 곳은 어디까지일까?

'2015 TG387'로 명명된 이 천체는 태양에서 약 80AU(1AU=태양과 지구 평균거리, 1억 5천만km) 떨어진 곳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즉, 80au=120억km까지 태양계의 힘이 도달합니다.

 

 

□ 개인적으로..

현재 말하고 있는 것은 겨우!? 태양계입니다.

우주에는 태양계와 같은 그룹들이 수없이 존재합니다.

 

과연 우주의 끝은 있을까요?

만약 우주의 끝이 존재할때, 우주 너머서는 뭐가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우주도 태양계와 같이 태양과 같은 소수의 계를 중심으로 다차원의 타원과 같은 모양을 띄고 있을 것 같습니다.

작게 보면, 지구는 핵이라는 중심으로 힘을 받아 흩어지지 않고 타원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태양계는 태양이라는 한 축을 중심으로 타원을 이루고 있습니다.

우주도 강력한 힘을 보유한 소수의 '계'를 중심으로 여러 '계'가 다차원의 타원모양으로 이루고 있는 건 아닐까요?

그리고 또한 우주 밖의 외부는 중심을 이루고 있는 '계'의 힘이 닿지 않아 가고 싶어도 갈수 없지 않을까요?

 

우주를 생각하면 사람은 우주의 먼지보다 작은 존재일 것입니다. 하지만 호기심이라는 것을 통해, 현재까지의 문명을 이룬 것은 지구인으로써 자랑스럽고 뿌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넒은 우주에 지구인과 비슷할지 다를지는 모르지만 또 다른 생명체가 존재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우리에게 우호적일지 적대적일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분명 저희의 시야를 넓혀감에 따라, 통신 할 날이 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 Recent posts